[Synology NAS DS218+] Web Station 기본 셋팅 하기

Synology NAS에 설치한 Web Station 기본 셋팅을 해보자.

현재 DS218+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실제로 Synology NAS에 설치한 Web station을 사용 할 수 있도록 기본셋팅을 하고, 나중에 다시 셋팅을 할때에 참고를 하거나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방법을 남긴다.

DS218+를 사용하고 있어 해당 NAS에서 셋팅을 해보았으나, Synology 사의 NAS라면 다를것이 없을 것이라 생각 된다.

설치 한 Web Station에 기본 셋팅을 진행 해 보자.


1. 패키지 센터에서 설치 된 Web Station을 실행 한다.



2. 실행 된 Web Station 메뉴에서 일반 설정으로 진입하여 하기와 같이 셋팅한 후 적용 한다.
    - HTTP 백엔드 서버 : Nginx 선택
    - PHP : "PHP 5.6 Profile" 선택


3. 이후 Web Station 메뉴에서 PHP 설정으로 진입하여, "PHP 5.6 Profile"를 우측버튼으로 클릭하여 "편집"에 들어간다.



4. 고급 설정의 기본 서버 설정에서, 다른 부분은 수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하단 "확장" 부분에서 필요부분에 체크 해 준다.

    - curl, iconv, gd, mysql, mysqli, openssl, ssh2 체크박스



5. Web Station 메뉴의 가상 호스트로 진입하여 "생성" 버튼으로 생성을 진행 한다.




6. 생성 탭에서 이름기반으로 진행을 하며, 하기 내용에 대한 정보를 입력 한다.
    - 호스트 이름 : 사용 할 DDNS 주소 이름
    - 포트 : 체크
    - 문서 루트 : Xpress Engine이 업로드 된 폴더를 지정
    - HTTP 백엔드 서버 : Nginx 선택
    - PHP : PHP 5.6 Profile ( PHP 5.6)



7. 생성된 가상 호스트를 확인. 상태에 보통이라고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가상 호스트가 등록이 된 것이다.


8. 가상 호스트 확인까지 완료 되었으면, 생성한 호스트이름 (DDNS 접속 주소)으로 접속을 하여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 한다.